꽃게님의 블로그

소래포구 맛집/얼큰 칼국수 맛있는곳 "원조 손칼국수"

 

 

 

 

 

 

 

 

추석을 앞두고 찿아온 소래포구 입니다.

꽃게와 전어,대하등 제철 해산물을 구입하기 위하여

많은 분들이 찿아와서 소래포구 수산물 시장은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습니다.^^*

 

 

제가 이곳에 올때마다 들리는 맛집을 소개 하겠습니다.

다양한 해산물들을 전문으로 하는 맛집들이 많이 몰려 있지만

이런곳을 뒤로하고 찿아온 곳은 칼국수를 전문으로

하는 곳 입니다.

 

 

소래포구의 식당들은 거의 대부분 식사를 하면 주차가 무료입니다.

주차 걱정없이 주변 관광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왠만하면

식사를 하지않고 오는 것이 현명합니다^^;;

 

 

오늘 주문한 메뉴는 해물이 듬뿍 들어간 얼큰 칼국수 입니다.

제가 이곳에 오면 항상 먹는 메뉴죠~ㅋㅋ

 

 

반찬은 간단하게 김치 두가지만 나옵니다.

깍두기와 열무김치가 정말 맛있네요..

 

 

드디어 작은 세숫대야만한 크기의 큰 그릇에 주문한 얼큰 칼국수가

등장을 했습니다.

푸짐하게 들어있는 홍합과 바지락을 건져먹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오늘은 홍합의 씨알이 워낙커서인지 먹을것도 푸짐하네요^^*

빈그릇 한가득 껍질이 쌓였습니다.

 

 

얼큰한 국물과 쫄깃한 면발이 정말 일품 입니다.

맵지만 너무 자극적이지 않은 맛있는 매운맛 아시죠?

입맛없거나 술마신 다음날 해장으로 끝내준답니다.

 

그 많은양의 얼큰 칼국수를 국물만 조금 남기고 깨끗히

해치웠습니다^^*

이마에는 땀이 송글송글 맺히네요.ㅎㅎ

이제 배도 채웠으니 슬슬 소래포구를 돌아봐야겠죠?

 

 

 

오케이

 

 

 

 

소래포구 맛집/얼큰 칼국수 맛있는곳 "원조 손칼국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