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게님의 블로그

선조들의 삶을 한눈에 볼 수 있는곳  충남 아산 "외암마을"

 

 

 

 

 

 

 

 

오랜만에 충남 아산에 살고있는 친구를 만나기 위해서

먼길을 왔습니다.

친구를 만나서 무렁할까 고민을 하다가 좋은 곳이 있다며

안내한 곳은 "외암민속마을" 입니다.

 

 

민속마을이라는 말을 듣고 잔뜩 기대에 부풀어서

도착을 했습니다.

높고 푸른 가을하늘이 우리를 반겨주네요^^*

 

 

입장료는 어른 2000원 학생과 어린이는 1000원 이라고 합니다.

매표소에서 입장료를 내고 마을 안쪽으로 들어가 봅니다.

 

 

파란 하늘 아래로 보이는 기와집들이 운치를 더해주네요.

외암마을에는 우리 조상들의 계증별 주거형태를 볼수있게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오늘은 유치원에서 소풍을 많이 왔나봅니다.

손을 꼭 잡고 관람을 하는 아이들과 인솔 하는 선생님들을

많이 볼 수가 있습니다.

 

 

이런 아국이 정말 오랜만에 보네요. ㅋㅋ

예전에는 시골에서 흔히 볼 수 있던 모습이지만 이제는

신기해 보입니다.

 

 

 

영화 세트장 처럼 만들어진 집들이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조선시대에 온것 같네요 ..

 

 

이곳은 형편이 좋은 양반들이 사는 가옥인것 같습니다.

넓은 마당과 연못등 호사스러워 보입니다.

 

 

사랑채에서 한가로이 바둑을 두고있는 모습이

무척 여유로와 보입니다.

 

 

외암마을은 작은것 하나하나를 섬세하게 잘 표현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어린 아이들 에게는 체험학습장 으로 정말 좋을것 같네요^^*

 

통통하게 살이오른 대추가 가을이 깊어가고 있음을

알려주네요..

외암마을의 아주 일부만 소개를 했는데,

워낙 넓은 곳이라 다양항 볼거리와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외암마을로 가을 나들이 오세요^^*

 

 

소풍

 

 

 

선조들의 삶을 한눈에 볼 수 있는곳  충남 아산 "외암마을"